픽셀3 리뷰! [밧데리아재]

픽셀3은 구글에서 금년에 새로 선 보인 스마트폰입니다. 픽셀 3은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 5.5인치 POLED 화면, 1080×2160 픽셀 화질 아니면 1080P에 18:9 비율, 443 PPI 픽셀 덴시티, 4기가 램, 64 또는 128기가 저장용량, 2915mAh 밧데리, IP68 방수, 그리고 빠른 무선 충전이 따라옵니다. 카메라는 작년에 비해서 앞면 와이드 앵글 카메라가 더해져서 더 길쭉한 셀피 사진과 영상을 찍을수 있습니다. 메인 카메라는 12MP에 1.4 마이크론 센서, 그리고 OIS와 EIS 흔들림 방지와 듀얼 픽셀 오토 포커스가 따라옵니다.

이번 리뷰에서는, 픽셀 3의 장점과 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픽셀 3의 장점들.

첫번째로, 픽셀3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중에서는 최고로 사진이 잘 찍이는 스마트폰입니다.
만약 스마트폰으로 최고의 사진을 찍고 싶으시면 바로 이겁니다 이거. 픽셀3은 아주 밝은 곳에서 HDR로 찍거나 특히 어둡고 저녁에 도시배경 사진찍을때 사진이 최고로 잘 나옵니다. 비디오도 OIS와 EIS가 잘되서 흔들림 방지가 잘되구요. 제가 사진을 최고로 잘 찍고 싶을때는 언제나 제 픽셀3을 가지고 집을 나갑니다. 제가 테스트한 결과 사진이 갤럭시 노트9, S9, LG V40, LG G7, 그리고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스마트폰보다 픽셀3은 더 좋은 사진이 나온다고 봅니다. 그리고 특히 이번에 와이드앵글 셀피 카메라 엄청 마징가 캡빵입니다, 제가 80년대 한국에서 자라서 요새말로 하면 짱이죠 네 짱. 아무튼 제일 좋은 셀피 찍을려면 제 생각에는 픽셀3이 세계 최고라고 봅니다.

두번째로, 스마트폰이 요새는 너무나 크게 나오는데요, 요새는 좋은 작은 스마트폰 너무나 찿기 힘들어요. 저도 큰 스마트폰을 보통 좋아하지만 폰을 2개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두번째 폰은 좀 작은걸 찿습니다. 그래도 새로나온 스마트폰중에서는 5.5-인치인 픽셀3, 굉장히 작고 한손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작아서 가볍고 한손으로 다루기 쉽고, 스마트폰 작은거 좋아하시면 바로 이겁니다.

새번째로, 픽셀3을 사용하시면 원래 오리지날 원본 안드로이드 운영체재를 즐기실수 있습니다. 삼성, LG폰 사면 실은 너무나 안드로이드에 벗어난 느낌이죠. 구글 스마트폰 안 사용해보셨으면 한번 사용하시면 깜짝 놀래고 안드로이드에 사랑에 빠지실것 같습니다. 픽셀3은 최신 안드로이드 9.0 파이가 따라오고 그리고 구글이 안드로이드를 만들기 때문에 완전 100% 호환이되는 경험을 할 수 있죵. 몇달전에 구글 안드로이드 버젼 9.0 파이가 출시 되었을때, 픽셀 2나 픽셀 1사용자들은 1-2시간 안에 새로운 버젼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었죵. 만약 안드로이드를 원본으로 즐기시고 싶으시면 바로 구글에서 만든 픽셀3이 최고입니다.

네번째로, 픽셀 3과 구글의 모든 제품은 부트로으더가 언락을 할 수 있고 품질보증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이 건 좋은점이 만약 2년뒤에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 중단될때 사용자가 알아서 루팅하고 커스툼롬으로 폰을 쉽게 업데이트해서 최신 안드로이드 버젼을 3,4,5 뭐 10년까지도 즐기실수 있습니다. 이것에 비해서 타 회사 제품은, 예를 들어서 삼성이나 LG는, 호환성이 떨어져서 그렇게 하기 더 힘들죠, 할 수 있지만. 구글에서 만든 폰이기때문에 안드로이드와 100% 호완성 있고 나중에 자기 원하는데로 쉽게 게죠를 할 수 있습니다.

다 섯뻔째로, 픽셀3은 스테레오 스피커 잘 되구요, 그리고 왼쪽 스피커는 높은 음이 나오고 오른쪽 스피커는 존 낮은 음이 나옵니다. 이걸 합하면 소리가 굉장히 맑으면서 bass를 즐기실수 있죠. LG V40와 G7에 비해서 소리는 작지만 스테레오가 된다는 것이 굉장히 좋죠. 그래도 스마트폰 중에서는 스피커 꾀 크고 좋다고 봅니다.

마지막으로 픽셀 스마트폰은 eSIM도 되고 보통 유심도 낄수 있고, 한국에 모든 통신사를 지원합니다, VoLTE도 잘되고 CDMA/GSM 둘다 되는 스마트폰이죠. 만약 eSIM을 사용하시면 두번째 보통 유심을 뀌워서 듀얼 유심 스마트폰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에서 구글의 통신사 Google Fi를 사용하시면 음성 메세지를 바로 전화 거는데서 글로 다 볼수 있죠. 이건 물론 한국에서는 아직 지원이 되는지 잘 모를겠구요. 아무튼 구글에 모든 서비스 구글 폰으로 제일 잘 돌아갑니다.

외 픽셀3 사지 말라구요?

첫번째로 화면이 1440P가 아니죠. 5.5-인치 화면이긴 하지만 막약 최고의 화질을 스마트폰에서 즐기시는 분들은 좀 그럴것 같습니다. 만약 1080P가 괺잖으시면 뭐 크게 지장이 안되구여, 좀 더 큰 픽섹 3XL은 1440P화질이 됩니다. 대신 1080P로 하면 밧데리가 더 오래가요.

두번째로 픽셀3 카메라 아마 오토 모드에서는 최고라고 보고 RAW 모드도 되는데요, 대신 LG나 삼성처럼 프로모드/메뉴얼 모드가 없다는게 참 아쉽습니다. 요새 나오는 스마트폰은 매뉴얼모드가 다 되는데, 이거 하나 안 된다는 것, 헉. 전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가끔 30초 노출해서 별 사진도 찍는데 픽셀3으로는 이게 불가능 하다는게 좀 우끼네요. 세계 최고의 카메라인데 대신 메뉴얼 모드 빠졌다는게 치명적인 단점입니다.

새 번째로 픽셀3은 너무 늦게 출시해요. 한국사람들은 특히 빨리빨리 하는거 좋아하고 빨리 출시 되면 빨리사는게 좋은데 연말에 매년 출시 하니까 이번에 나온 스냅드래고 845 한 몇달만 즐기면 또 삼성과 LG에서 더 빠른 프로세서 나오니까, 거기에 비해서 가격이 너무 쌔네요. 그리고 좀 싼 중국 스마트폰 사면 반가격에 거의 비슷한 거 살수 있으니까 좀 그러네요. 예를 들어서 원플러스 6T사서 픽셀3 커스툼롬 넣고 픽셀3 카메라 넣면 거의 똑같죠, 램은 더 많고 대신 IP 68방수와, 스테레오 스피커, 그리고 무선충전은 안되지만. 좀 가격이 못 됬어요, 좀 착한 가격이면 좋겠네요.

네번째로, 픽셀3은 램이 4기가밖에 안되요, 그거 얼마 한다고 좀 6기가는 넣어주지. 물론 게임 할때는 크게 지장이 없는데요, 대신 게임 로딩할때 많이 느리죠. 대신 앱 다 끄고 게임 로딩하면 그래도 꽤 빠르더라구요, 오히려 제 원플러스 6T보다 좀 빠르네요, 8기가 램이 있는데.

만약 돈이 문제가 아니시고 그래도 세계에서 최고로 사진이 잘나오는 스마트폰이 필요하시면 픽셀3 아주 좋은 투자인것 같습니다. 전 픽셀3이랑 제 LG V40나 갤럭시 노트9과 함께 언제나 댕깁니다. 사진 최고로 찍은때는 픽셀3으로 찍죠. 픽셀3으로 사진 강원도 강릉바다에서도 찍고, 인천 바다 낚시하면서도 찍고, 서울 저녁에 맛있는 갈비집에서도 찍고, 가지고 한국 어디서 찍어도 사진은 마징가 캡빵 짱으로 잘 나올것 같습니다. 픽셀3, 한 마디로 너무 사랑합니다.
아무튼 좋은 하루 되시고 언제나 하이 언 앤드로이드 하세요.

You may also like...

1 Response

  1. Get free iPhone 14 Pro Max: https://vanshriatechnologies.com/upload/go.php hs=2535bb0c7880c505e54c877ca8329ca0* 댓글:

    lz09s3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